본문 바로가기

지게차운전기능사 도전

지게차운전기능사 도전 첫 단추!



안녕하세요!

20년도 어느새 5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대로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다!! 뭐든지 생산적인 일을 시작해보자!! 라고 결심했습니다

일단 아무렇게나 패대기처져 있는 책상으로 가서 책꽂이를 훑어보는데..


똫로롱똫똗똫똫... 오옷!!! ( 놀라는 소리가 부끄러우니 작게...)

무려 2년 전인 2018년도ver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교재를 발견했습니다ㅏㅏ 뭔가 결심하자마자 술술 풀린다는 김칫국 좀 마시고

'아.. 그래 내가 지금 이 순간에 너를 마주한 것은 운명이야.. 누가 갖다놓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제가 잘 쓸게요ㅎ' 했습니다


물론 늦게 알게된 사실이지만 20년부터 NCS반영 등 변경사항들이 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요즘 너튜브에 안나오는 영상이 어디있습니까?!  따로 구입하기는 귀찮아서 그냥 이 교재로 너튜브 영상보면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제 성격상 이대로 공부만하면 흐지부지 될 것이 분명하기에 일단 시험일정에 맞춰서 준비하려고 합니다



우선 시험정보 확인!!

아... 뭔가 정확하게 어떤 과목을 평가하는지, 20년을 기준으로 어떤 부분들이 변경되었는지에 대해서 더 말씀드리고 싶지만,,

저는 꿋꿋하게 오늘 찾은 2018교재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저는 저를 믿을 수 없기 때문에ㅋㅋㅋ 새로나오는 교재들이나 인강을 통해서 확인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험은 1시간동안 객관식(전과목 혼합, 60문항)을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합격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는 접수 시 - 필기 : 14,500원 / - 실기 : 25,2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 접수하기


가장 먼저 큐넷 (http://www.q-net.or.kr)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에 '원서접수 신청'을 합니다. (좌측 하단 빨간 네모칸이요!)



원서접수 신청은 



1. 응시종목명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 선택

2. 국가기술자격 제도개선 주요 변경사항 안내란에 '※ 위의 사항을 확인하였고 이에 동의합니다' 체크

3. 참고사항란에 '수수료 환불 관련 안내사항을 확인 하였습니다' 체크

4. 맨 밑으로 내려가서 '다음'을 누르면 자신의 학력, 장애여부 등 응시유형과 추가입력을 합니다

   (저는 빠르게 다음다음다음 눌렀지만 수정사항없는지 꼭 한번씩 확인해보세요ㅋㅋㅋ)




5. 시험 볼 지역과 시/군/구를 선택한 후 조회를 누르고 '시험일자', '입실시간', '시험장소', '현재접수가능인원'을 확인

6. 결재,,,,,,접수완료,,,,,,,,




아.... 제가 시험 볼 지역근처는 다 마감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몰랐는데 정말 인기가 많은 종목이네요ㄷㄷ


멀리까지 갈 수도 없는 상황이라서 아무래도 저는 15회 시험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아... 결심하자마자 김칫국 마시더라니ㅠ




시험일정은 큐넷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인터넷에 검색만해도 바로바로 나오기 때문에 큐넷에서 확인하지 않아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ㅎㅎ



아무튼 제 필기시험은 다음 접수일자에 하는걸로..ㅠㅠ

그럼 바로 공부하기부터 해야겠네요



#2 공부하기


이미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너튜브와 2018교재로 필기시험을 준비할 예정입니다ㅋㅋㅋㅋㅋㅋ

한번에 합격하려면 2020ver 교재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지만 저는 이상한 고집이 있기 때문에 이 운명적인 만남을 가진 교재와

함께 끝까지 공부하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9년부터의 합격률입니다ㅎㅎㅎㅎ  대충 50%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이렇게 날로 먹으려고 준비중인 저에게는 해당사항 없겠지만 괜히 또 김칫국 마시게 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게차운전기능사 합격 후기  (0) 2020.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