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랙야크 100대 명산 도전기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준비 & 리스트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친구들이랑 광덕산을 다녀왔습니다ㅎ 다리는 덜덜 떨리지만 오랜만에 등산이라 기분은 좋았네요

그런데 정상에서 많은 분들이 블랙야크 타올을 들고 사진을 찍더라구요;;

요즘 핫한 아이템인줄 알았습니다ㅋㅋㅋ 알고보니 광덕산도 블랙야크가 선정한 100대 명산 중 하나였어요

그래서 다들 정상에서 인증하려고 블랙야크 타올을 들고 사진찍기 바쁘셨구나...

 

그러다가 저도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차근차근 100대 명산 다녀오면 재미있겠다'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아.... 이 순간을 후회하지는 않겠지..?)

그래서 시작하게된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준비과정입니다!!

사실 이건 정보제공하려는 목적보다는 저의 준비과정에서 실수하는 부분에 대해 가르침을 받기위함이 더 큰.....ㅋㅋㅋ

 

 

1. 어플설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을 다운받습니다

블랙야크 어플에서만 진행이 가능한건지 아닌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단지 스마트폰이 편하기 때문에 블랙야크 어플을 다운받았습니다

 

2. 회원가입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다른 사이트처럼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아서 금방 가입했습니다ㅋㅋㅋ 

 

3. 인증타올 쿠폰받기

 

회원가입 후에 문자로 '블랙야크클럽 BAC 인증타올 무료 교환쿠폰'이 옵니다

근처 블랙야크 매장에서 쿠폰번호를 보여주고 교환받으면 된다는데

그 전에 타올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한다면 헛걸음하는 일은 없겠죠?ㅎㅎ

또 주의할 점으로 3개월 이내 교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역시 영원한 건 절대없어~ 결국에 넌 ..(갑분 지디;;)

 

아무튼 저의 진행현황도 아직은 여기까지입니다 ///// 절대 귀찮아서 교환하러 아직 안간거 아닙니닿ㅎ

아마 인증타올 교환 후 혹은 근처 100대 명산 정상에서 인증하고 난 후에 다시 글을 쓰게 되겠네요ㅋㅋㅋㅋ

그래도 도전자 등록을 하고나니 벌써 100대 명산 중에 반은 완주한 기분이네여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저는 겁이 많은 편이라 주의사항 100대 명산 목록에 대해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자세히는 안봐도 대충은 봐야 마음이 편안,,

문자로 온 공지사항 바로가기 'bac.blackyak.com/V5_community/notice/Notice_List.asp' 주소를 들어가봤는데

오.. 굉장히 다양합니다..  어느정도는 중복이고 별거 없는 것 같긴하지만

 

대충대충 중요한 부분만 정리해보면,

지정 인증장소에서 지정 인증용품과 함께 도전자의 얼굴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촬영한 지 7일 이내독사진이 핵심

입산통제 기간 중 인증 신청은 모두 인증거부,

정상석에 걸터 앉거나, 발로 밟는 행위 등 정상석을 오염시키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사진은 인증 거부

 

입산통제 기간 정상석 오염 관련 이 두가지 사항은 정말 마음에 드는 인증 거부 사유입니다

 

사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의외로 위 사항을 준수하지 못해서 인증거부 사례가 있나봅니닼ㅋㅋㅋㅋ

정상 찍었는데 인증거부당하면 언제 또 가..ㅠㅠ

이런 망할 경우의 방지를 위해서라도 사진은 세네장씩 다양하게 찍어둬야겠네여ㅋㅋㅋㅋㅋㅋ

 

100대 명산 목록은 지역별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지리산, 제주도

 

 

엑셀파일도 첨부해 놓겠습니다 (블랙야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하지만,,ㅋㅋ)

블랙야크 100대 명산 목록.xlsx
0.02MB

저처럼 등산 초보라면 엑셀파일 다운받아서 집 근처에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을 수 있는 높이의 산을 찾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요??ㅋㅋ

 

 

그럼 저는 언제쯤일지 예상은 안되지만 블랙야크 매장에서 인증타올 받고 정상에서 첫 인증하기를 기대해봅니다ㅎㅎ